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파이썬

파이썬(Python) 입문 서적&유튜브 동영상 강의 추천

by 블랜드 2022. 3. 25.
반응형

<파이썬(Python) 입문>

 요즘 들어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등의 분야가 인기가 높아지면서 파이썬(Python) 언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다. 그런데 파이썬 관련 책도 많고 자료도 많아서 도대체 어떤 책과 강의를 가지고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다. 이에 따라 처음 파이썬 언어를 배우는 사람이나 또는 C언어와 같이 다른 언어를 배웠던 사람에게 적합한 파이썬 입문 서적과 유튜브 강의를  소개하고자 한다. 아래 소개한 서적과 동영상을 토대로 배운다면 파이썬에 대해 기본기를 가지고 나아갈 수 있다. 만약 이 글에서 소개한 서적과 동영상으로 공부를 끝마치고 나서 더 공부하고 싶다면 그때는 더 심화를 다루는 책들을 보고 나아가면 될 것이다.  


<파이썬 서적>

wikidocs(무료 온라인책)

 

점프 투 파이썬

** 점프 투 파이썬 오프라인 책(개정판) 출간 !! (2019.06) ** * [책 구입 안내](https://wikidocs.net/4321) 이 책은 파이썬 ...

wikidocs.net

 무료 온라인 책을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는 사이트인 wikidocs에 등록된 '점프 투 파이썬'이란 책이다. 기본적으로 무료이기 때문에 돈 걱정할 필요 없이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아래 소개하는 이와 동일한 실제 서적과 달리 온라인 편집의 특성상 계속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최신 수정 내용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책 내용도 프로그래밍에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매우 쉽게 구성되어 있어 매우 친절하다. 만약 C언어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미리 접해본 사람이라면 일주일 안에 끝낼 수 있을 정도로 좋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료이고 쉽고 친절하기 때문인 것도 있지만, 파이썬에 대한 기본 개념들을 끝마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어떤 분야에 대한 공부를 시작할 때면 처음부터 어려운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을 가지고 공부할 것이 아니라, 해당 분야의 전체적인 구성을 파악한 뒤에 심화로 들어가는 것이 이해하기 쉽고 훨씬 더 기억에 오래 남는다. 먼저 숲을 보고 나무를 봐야 이해가 잘 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파이썬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기 위해서는 이 책만한 게 없다고 생각된다.

 

실물 서적(구입 필요)

 

Do it! 점프 투 파이썬

파이썬 4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 Do it! 점프 투 파이썬의 전면 개정판. 약 4년 동안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초보자가 더 빠르게 입문하고,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개정되었다.

www.aladin.co.kr

 위에 소개한 '점프 투 파이썬' 'Do it! 점프 투 파이썬'이라는 실물 서적으로도 나와 있다. 모니터 화면보다는 실제 출판된 인쇄물로 보는 것이 좋은 사람은 책을 사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wikidocs에 나와 있는 책보다 이해를 돕기 위한 삽화도 많고 깔끔해서 보기 좋다. 다만, 오탈자나 새로 추가된 자잘한 내용 같은 경우에는 새로 출간해야 반영이 된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지만 wikidocs에서 새로 변경된 내용과 별 차이는 없어 실제로 만질 수 있는 책을원하는 사람은 꼭 사서 보길 추천한다.  

 개인적으로는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할 때는 wikidocs에 들어가서 코드를 복사/붙여넣기 하여 편하게 사용하고, 내용을 이해할 때는 실물 서적을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파이썬 동영상 강의>

 이 유튜브 강의는 위에서 소개한 'Do it!점프 투 파이썬'를 기본 교재로 하여 책의 내용 전부를 끝까지 다루는 강의다. 총 4시간 46분짜리 강의이므로 매일 한 시간씩 들으면 5일만에 책 내용을 전부 공부할 수 있다. 이 강의는 소개한 책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밍 초보자들에게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파이썬을 구동하기 위한 프로그램 환경 설치법부터 차근차근 다뤄주어 정말 훌륭하다. 만약 이 강의를 다 듣고나서 추가적으로 파이썬을 이용하여 응용을 하고 싶다면 해당 유튜버의 다른 파이썬 응용 관련 영상도 많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